무궁화호 입석 예매 가격 카페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이나 금요일, 주말에는 많은 기차가 매진이 됩니다. ktx도 물론이고 무궁화호도 매진인 경우가 많습니다. 매진일때 기차를 타지 못하냐 그건 아닙니다. 입석으로 타면 됩니다. 불편하긴 하지만 가야만 한다면 입석으로라도 발매해서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무궁화호 입석 예매
무궁화호 입석 예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궁화호 입석 승차권은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일반 승차권 같은 경우는 코레일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입석의 경우에는 기차역에 가서 발매소나 무인발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석 승차권의 가격은 일반석의 15%할인된 가격입니다. 싸다고 해서 일반석 승차권을 팔고 있는데 입석 승차권을 살 수는 없습니다. 일반석 좌석이 매진인 경우 입석을 직접 기차역에 가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석 판매중
입석 승차권을 사기위해서 역으로 갔는데 입석 승차권이 다 팔렸으면 어떻게 되나요? 같은 걱정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코레일 홈페이지로 가서 확인가능합니다.
- 입석 판매 확인하기: 코레일 홈페이지 > 좌측 승차권 간편 예매 >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선택 > 승차권 예매 클릭 > 일반실 매진 확인 > 자유석/입석 부분: 역 발매중 확인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미리 자유석/ 입석 부분을 확인하고 가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입석이 매진되는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입석은 어느 정도까지 발매가 가능한가? 궁금할 수있습니다. 입석 발매율은 열차 좌석수(일반석 갯수)의 100%라고 합니다.
최근 입석 관련 이슈가 하나있었습니다. 입석 승객이 너무 많이 타고 있어서 휠체어를 타고 있는 장애인분이 승차거부를 당한 사건입니다. 그래서 출퇴근 시간, 주말의 3량이하의 무궁화 호는 입석 발매율을 70%로 낮췄다고 합니다.
입석 위치
입석을 발권했는데 어디에 있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남는 자리에 몰래 앉아 있을까? 어디 앉아있을 곳 없나? 고민이 됩니다. 그럴때는 카페칸에 가면 됩니다. 보통 무궁화 호의 카페칸은 4호칸입니다.
카페칸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첫번째.코레일 어플에서 4호칸이 나오지 않는 경우( 2,3호칸에서 5호칸이 나옴) 두번째. 코레일 홈페이지 > 일반 승차권(직통) > 내가 타는 시간대 찾기 > 차량유형, 편성정보에 커피그림을 확인
커피그림은 카페객실, 휠제어 그림은 전동휠체어 자리, 자전거 그림은 자전거 거치대 있음의 표시입니다.
오늘은 무궁화호 입석 예매 가격 카페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페칸을 입석 승객이 있으면 좋은 곳이라고 알려드렸지만 카페칸에도 보통 사람이 꽉 차있습니다. 눈치것 앉아있거나 서있을 자리를 찾아서 가셔야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